본문 바로가기
중고폰 매입/아이폰 매입

아이폰7플러스 터치불량 중고 시세

by 중고폰이란 2021. 6. 30.

최근에 매입한 아이폰7플러스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폰7플러스 128GB 터치불량 상태의 아이폰인데요, 추가적으로 액정도 조금 파손되고 충전이 잘 안되는 불량도 가지고 있는 물건이였습니다.

 

이 정도 상태의 아이폰7+ 중고 매입가는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7플러스 중고 시세-터치 및 충전 불량

아이폰7플러스 상태부터 체크하자면 외관에 심한 스크래치와 화면 오른쪽 하단에 미세한 파손이 보입니다. 액정파손 상태를 보면 아이폰7플러스 터치 불량이 생길정도의 파손은 아닌데요, 외관의 심한 흠집들을 보면 충격에 의한 불량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가 전체적으로 안되어서 전원을 끄는 것도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아이폰 충전불량은 위 사진과 같이 충전기를 꽂았는데도 전혀 충전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충전이 안되는 경우는 충전기 또는 아이폰 문제인데요, 직접 어디가 불량인지 체크를 해보고 싶다면 가정에서 사용하는 다른 충전기로 테스트를 해보시면 됩니다.

 

손님분꼐서 충전단자가 고장난 상태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배터리가 100%인걸로 봐서 배터리 수리 후에도 충전이 잘 되지 않아서 충전단자가 고장났다고 확신을 하신거 같습니다.

 

위 상태의 아이폰7플러스 중고 가격은?

위와 같은 상태라면 아이폰 중고가격은 어떻게 측정이 될까요? 우선 터치불량 차감이 들어갑니다. 터치불량은 LCD파손폰으로 D등급입니다.

 

추가적으로 액정을 들어내고 저희 충전된 배터리를 연결하여 검수를 해야한다면 공임비 명목으로 1만원이 추가 차감됩니다.

 

자주 하는 질문으로 액정파손+터치불량이면 중복으로 가격이 차감되는지 물어보시는분들이 있습니다. 터치불량은 액정을 재생하여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LCD를 폐기해야합니다. 그래서 액정이 파손되나 안되나 가격은 동일해요.

 

저희 6월 28일자 매입가로 보면 아이폰7플러스 LCD파손 매입가는 13만 5천원이지만 충전 단자 불량으로 검수비가 1만원 추가 차감되어 매입가는 12만 5천원입니다.

 

위와같이 화면 터치가 고장나거나 액정이 깨져 사용이 불가능한 아이폰을 팔고싶다면 아래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퍼스트폰

강남역 중고폰 매입, 중고폰 판매, 아이폰 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퍼스트폰입니다.

pf.kakao.com

 

댓글